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신구대학교

부속기관 바로가기 학과사이트 바로가기 틱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결론은 마케팅입니다.

(학과장님 인사말 동영상)

안녕하세요.
신구대학교 마케팅학과를 대표하여 경영하고 있는 김 경 섭입니다.
여러분! 여기 두 가지 2리터 생수가 있습니다. 쓱닷컴에서 삼다수 생수는 병당 980원이고 노브랜드 생수는 병당 330원입니다. 같은 패트병과 거의 같은 성분을 가진 두 상품의 가격이 3배 차이가 납니다. 왜 일까요?

삼다수는 제주도에서 생산되고 노브랜드 생수는 경기 연천군에서 나오니 항공이나 선박 운임 들 물류 비용에서 차이가 납니다. 또 품질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차이들로 3 배 가격 차이를 설명할 수 있을까요? 삼다수는 제주도 화산 암반수라는 상품 컨셉을 만들고 자기 브랜드를 이용하는 등 지속적인 자체 마케팅 활동을 한 반면, 노브랜드 생수는 중소 생수제조업체가 마케팅 역량이 적으니 이마 트라는 초대형 유통업의 PB상품으로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즉, 삼다수는 고급 생수라는 차별화된 이미지로 고객들에게 어필했고 노브랜드 생수는 저가경쟁력을 앞세웠다는 거죠.

우리 마케팅학과는 여러분들에게 삼다수와 같은 컨셉을 개발해 주고 고급브랜드화 시켜서 취업시장에서 역량에 비해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누구든 어떤 조직이든 신구대학교 마케팅학과 학생들은 최고의 마케팅 인재라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 결론은 마케팅입니다.

마케팅학과 학과장
김경섭

부속기관

학과사이트